FAQ 게시판
Q.말하자닷컴 동영상 강의를 듣고 싶은데 수강신청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 말하자닷컴 강의 수강신청 방법 안내

 

말하자닷컴에서는 기초회화와 문법부터 실전 회화까지 다양한 강의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말하자닷컴의 강의 중 [10 minute English 상황별 회화] 강의를 예로 들어 수강신청 방법에 대한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말하자닷컴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메뉴 중 "수강신청" 메뉴 위에 마우스를 살짝 가져다 대면 영어/중국어/말하자 프리패스 상품의 카테고리가 오픈됩니다.

 

2. 프리패스 상품을 신청하시려면, 말하자 프리패스를 클릭해주시고, 단과 및 종합 강의를 신청하시려면, '영어'를 클릭해주세요.

 

3. '영어' 버튼을 클릭하시면, 단과강의와 종합강의가 한 눈에 나타나게 됩니다. 원하시는 강의의 '수강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 강의 상세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4. 강의 상세 안내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강좌의 상세 구성 및 수강기간, 강좌 수, 수강료 등을 살펴보실 수 있으며, 이후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강의의 결제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강의소개] 탭을 클릭하시면, 강의 소개, 학습 대상, 교재 소개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커리큘럼] 탭에서는 각 강의 차수 별 다루고 있는 주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해당 강의를 먼저 학습한 이용자들의 [수강후기] 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Q.무통장 입금확인에 걸리는 시간은 얼마나 되나요?
A.

■ 무통장 입금 결제 시 승인 안내

 

말하자닷컴의 유료 컨텐츠를 무통장 입금 방법으로 결제하실 경우,

회원님의 주문 건에만 해당하는 고유의 가상계좌를 발급 받아 이용하시게 되며

가상계좌로 입금 후 승인은 즉시 이루어집니다.

 

※ 참고

1. 주문을 취소하신 후 취소한 주문에 해당하는 가상계좌로 입금을 해주시었거나,

정상적으로 입금을 하시었음에도 신청하신 강의가 승인 되지 않은 경우,

고객센터(02-6333-005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2. 기간 내에 입금을 하지 못하시었을 경우, 가상계좌를 다시 발급 받아 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Q.일시불로 결제했는데 할부로 변경할 수 있나요?
A.

■ 신용카드 결제 내역 변경 방법 

 

결제 변경은, 변경을 원하시는 결제 내역 취소 후 회원님의 재결제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내역 취소는 환불규정에 따라 가능하며, 환불 규정에 어긋나는 경우에는 결제 내역을 취소 할 수 없습니다.

 

 

■ 변경 및 환불규정

 

말하자닷컴의 강의 변경 및 환불은 결제일로부터 7일 내에 요청을 주시어야 하며,

전체 강의 중 2강 이하를 수강하신 경우에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 총 강의 수가 30강 미만인 강의는 

  결제 후 7일 이내에 요청 및 전체 강의 중 1강 이하를 수강하신 경우 환불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 수강과 PC/PMP 다운로드, 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한 강의 모두 수강을 하신 것으로 간주됩니다.

Q.카드종류 마다 결제방법이 다른가요?
A.

■ 신용카드 회사에 따라 결제 방법이 다음과 같이 다릅니다.

 

1. 국민/ BC카드는 2003년 10월 1일 부터 안전결제(ISP)서비스를 통해서만 결제가 가능 합니다.

   안전결제 서비스 결제시, 안전결제 비밀번호만을 입력하여 결제하실 수 있으며 안전결제 서비스 가입 전이라면,

   카드사에서 서비스 신청 후에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2. 엘지, 외환, 신한, 현대, 롯데, 하나, 한미 등의 카드사는 안심클릭서비스를 통해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를 선택한 후 카드번호 16자리를 입력하고,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인증 결제창에서 인증방식을 선택,  

   패스워드 방식일 경우 패스워드 입력, 인증서 방식일 경우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결제 하실 수 있습니다.

 

   안심클릭의 경우, 해당카드사의 안심클릭 회원으로 가입해야만 사용이 가능하며 

   회원 가입은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3. 시티 및 기타 카드는 카드 번호, 카드 비밀번호, 유효기간 등의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기존 방식과 동일합니다.  

 

 

■ 30만원 이상 금액의 신용카드 결제 시 주의사항

 

1. 30만원 이상의 결제금액은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통해 결제하셔야 하며

   사용하는 PC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공인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되는 은행에서 다운로드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단, PC가 변경 될 때마다 공인 인증서를 따로 받으셔야 합니다.)

 

Q.무통장 입금 현금 영수증 발급은 가능 한가요?
A.

■ 현금영수증 발급 안내

 

현금 결제를 위해 가상계좌를 발급 받으실 경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며,

붉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현금영수증 발행 정보를 입력하시면

해당 정보로 현금영수증 발행이 자동 처리되어 집니다.

 


 

 

무통장 입금 승인 후 그 다음 날에 현금 영수증 사이트(http://www.taxsave.go.kr)

현금 영수 내역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단, 공휴일/주말인 경우에는 그 다음 평일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 발급 정보 변경 안내

 

이미 발급받으신 현금영수증의 발행 정보를 변경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회원님 본인께서 고객센터(02-537-5000)로 연락 주시면, 

본인 확인 후 처리를 도와드릴 수 있사오니 이용에 참고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Q.입금자명이 달라도 상관없나요?
A.

■ 입금자명이 달라도 상관없나요?

 

말하자닷컴의 강좌를 무통장 입금 방식으로 결제 시, 가상 계좌번호를 발급 받아 이용하시도록 되어 있으며, 가상계좌는 회원님의 고유 아이디로 접속하시어 주문을 체결하신 건에 대해 발급된 고유 번호입니다. 

 

따라서 실제 입금자 성함이 달라도 입금처리가 가능하며, 발급받으신 계좌번호로 정상 입금이 되면 말하자닷컴의 강의 및 유료 컨텐츠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결제내역에 대한 영수증은 어디서 확인 하나요?
A.

■ 결제 내역 및 영수증 확인 방법 

 

말하자닷컴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클래스]로 입장을 합니다. 

 

상단에 보여지는 메뉴 중 [결제 내역] 부분을 클릭하시면, 결제하신 내역의 확인이 가능하며

좌측에 보여지는 [주문번호] 버튼을 클릭하시면, 거래 내역에 대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인쇄가 가능합니다.

 

* 영수증 및 수강증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납부용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결제 취소 내역 확인 방법

 

결제 후 환불을 하시었을 경우, 취소 내역 및 신용카드 취소 전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제 내역 확인 방법과 동일하게 [마이클래스] 입장 후 상단의 [결제/환불 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주문번호] 버튼을 클릭하시면, 신용카드 취소 전표를 확인 및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

Q.신용카드로 30만원 이상 수강료 결제 어떻게 하나요?
A.

30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반드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화되어 반드시 필요하며, 

공인인증서 없이 분할하여 결제할 수 없습니다.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지 않으실 경우, 이용하시는 은행을 통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30만원 미만의 경우에는 안심클릭 만으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30만원 이상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카드 종류에 따라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 카드 거래금액 별 인증 방안

카드사

거래금액

개인카드

법인카드

개인(지정)

공용

 신한, 삼성, 롯데,

외환, 현대

30만원 미만

안심클릭

30만원 이상

공인인증서

 비씨, KB, 우리

30만원 미만

ISP

30만원 이상

ISP + 공인인증서

ISP

 

 

 

 

■ 개인인증서 발급 

종류

용도

발급기관/발급비용

비고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인증서

은행의 인터넷뱅킹, 인터넷 보험,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 및 

전자정부 민원서비스 등 사용

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무료

2006년 8월 1일부터 발급

범용인증서

은행 인터넷뱅킹은 물론

온라인 주식거래와 신용카드 거래 등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

금융결제원

/4,400원

2006년 7월 1일부터

신규가입자 발급 중단

신용카드용

인증서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신용카드 결제

금융결제원

/무료

은행/보험용 인증서로 대체

(유효기간까지 사용가능)

 

※ 참고

2006년 7월 31일 이전에 발급 받아 사용하고 계시는 은행/보험용 인증서는 

2006년 8월 1일 이후에 해당 은행의 인터넷 뱅킹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받으시면

자동으로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로 전환 됩니다.

 

2006년 7월 31일 이전에 발급받은 은행/보험용 인증서를 재발급 받지 않으시면 

인터넷 뱅킹 등에는 사용이 가능하나 신용카드 결제 업무에는 사용하실 수가 없습니다.

 

 

 

■ 법인인증서 발급

종류

용도

발급기관/발급비용

비고

은행, 신용카드,

보험용 인증서

은행의 인터넷뱅킹, 인터넷 보험, 

온라인 신용카드 결제 및 

전자정부 민원서비스 등 사용

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무료

2006년 8월 1일부터 발급

범용인증서

은행 인터넷뱅킹은 물론

온라인 주식거래와 신용카드 거래 등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

금융결제원

/110,000원

2006년 7월 1일부터

신규가입자 발급 중단

 

 

Q.신용카드 중복결제가 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A.

■ 신용카드 중복결제란?

 

신용카드로 결제하실 때 [확인] 버튼을 더블클릭 하거나 [지불 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온 상태에서 새로고침을 하는 경우, 또는 간혹 발생될 수 있는 전산 장애로 인해 결제와 동시에 카드의 승인이 중복으로 이루어진 것을 말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 후 중복결제가 되었거나 중복결제가 의심되는 경우, 반드시 말하자닷컴 고객센터(02-6333-005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신용카드로 결제할 때 지불실패가 나옵니다.
A.

■ 신용카드 지불 실패가 발생하는 경우

 

지불실패 원인이 다음과 같은 경우 일 때 다음 내용들을 확인해 주세요.  

 

1. 지불실패 원인이 사용자 인증정보 누락일 경우는 신용카드 지불입력창에서 신용카드 정보를 모두 입력하셨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지불실패 원인이 유효기간 오류 또는 만료로 나올 경우는 신용카드 앞면 하단의 유효기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지불실패 원인이 비밀번호 상이로 나올 경우는 신용카드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신 경우입니다. 신용카드의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하셨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지불실패 원인이 비밀번호 오류회수초과로 나올 경우는 신용카드 비밀번호를 3회 이상 잘못 입력하신 경우입니다.

해당 일에는 사용하신 신용카드의 모든 거래를 하실 수 없으니 비밀번호 입력 시 신중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비밀번호의 조회문의는 사용하시는 해당 카드사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Q.계좌번호 오류로 입금이 안됩니다.
A.

■ 무통장 입금 시 입금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말하자닷컴의 유료 컨텐츠를 현금으로 결제 원하시는 경우 가상계좌를 발급 받으시어 입금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가상계좌는 해당 주문 건에 대해 발급되어지는 고유의 번호로 1회에 한 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발급 후 유효기간이 있으므로, 정확한 번호로 정확한 금액을 입금 해주실 때 정상적인 처리가 진행됩니다. 

 

만일 계좌 발급 후 유효기간이 초과된 상태에서 입금을 해주셨다면, 

반드시 말하자닷컴 고객센터(02-6333-0052)로 연락 주시기를 바랍니다.

 

은행 업무 마감 시간(오후 4시 30분)이나 가상계좌 마감 시간(오후 6시 전/후 10분)에 입금하는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입금되지 않는 경우가 있사오니, 잠시 기다리셨다가 재시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Q.결제하기 버튼을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어요!
A.

■ 결제버튼이 눌러도 반응이 없는 오류 발생시 


호환성보기 설정 

1. 말하자닷컴 사이트 접속 

 

2. 인터넷 창 메뉴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http://www.malhaza,com/ 주소 추가 후 닫기

※ 인터넷 창 상단에서 메뉴가 보이지 않을 경우 키보드의 [Alt] 키 클릭

 

3. 위 설정 변경 후 새로고침(F5) - 새로 결재 진행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어려우실 경우

말하자닷컴 고객센터 (02-6333-0052)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장바구니 기능은 무엇인가요?
A.

■ 장바구니 기능은 무엇인가요?  

 

장바구니 기능은 말하자닷컴 강의 결제시 강의를 좀 더 편리하게 결제하시기 위해 제공해 드리는 기능입니다.

 

강의 결제 이전 여러개의 강의를 한 번에 결제하기 원하신다면 장바구니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강의를 한 번에 손쉽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에 담은 강의는 [마이클래스]-[장바구니]에서 확인 및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