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게시판
Q.버퍼링이 심합니다.
A.

■ 강의 수강중 버퍼링 발생 시 아래 사항 참고 부탁드립니다.

→ 일반적으로 버퍼링은 아래 두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1. 인터넷 속도가 느릴 경우 버퍼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강의재생 시 강의끊김 현상으로 인해 수강이 어려울경우

강의재생에 필요한 패킷이 수신되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공유기를 연결중이실 경우 공유기에서 강의재생에 필요한 패킷을 차단할 수 있으며,

공유기 외에도 본래 네트워크 회선과 PC 사이에 전화단말기 혹은 기타 기기가 연결되어 있을 경우

해당 기기에서 차단하여 정상적으로 신호전달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래 네트워크 회선과 PC 를 직접 연결하여 공유기 탈거 후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정상적으로 재생되실 경우 공유기 및 기타기기를 점검 부탁드립니다. 

 


2. PC성능이 좋지 않을 경우 버퍼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Ctrl]+[Shift]+[Esc] 동시에 클릭 - [작업관리자] 실행 후 

[성능]탭에서 CPU/메모리 사용량 확인 - 90% 이상으로 확인 될 경우 강의 실행 시 버퍼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CPU 및 메모리 사용량이 높을 경우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 중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 해주시고 

알 수 없는 백신/클린 프로그램 및 다운로드 보조 프로그램은 모두 삭제 부탁드립니다. 

 

문의 사항 및 자세한 점검/안내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02-6333-0052)로 문의 주시거나 1:1문의 게시판을 통해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아쿠아 플레이어 관련 오류시 조치사항
A.

■ 아쿠아 플레이어 실행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및 조치방법

 

아쿠아플레이어 오류는 기본적으로 플레이어의 재설치가 필요합니다.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프로그램 추가 제거)] - [Aquaplayer]삭제

2. [고객센터]-[학습프로그램다운로드] 접속하여 아쿠아 플레이어 수동 설치 

3. [제어판] - [인터넷 옵션] 설정 [보안] 탭 - [인터넷] 그림 클릭 

   [보호 모드 사용 설정 체크 해제] 인터넷 창 모두 종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4. 강의재생 확인 


[관리자 권한 실행 방법]

1) 바탕화면 : Explorer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 관리자권한 실행 

2) 작업 표시줄 : Explorer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 Internet Explorer 마우스 우클릭 - 관리자권한 실행 

 


■ [세부 오류 메시지]

1. "플러그인 초기화에 실패했습니다. 오류, 스킨다운로드 오류, 

▷ 강의재생에 필요한 플러그인 파일이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되지 않아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네트워크 연결상태가 불안정하거나 백신프로그램등에 의해 차단될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 윈도우 Vista, 7, 8 ,11버전의 경우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권한 실행] 을 클릭하여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말하자닷컴 사이트 접속 후 강의재생을 테스트 합니다. 

 

② ①번 사항으로 조치되지 않을 경우 실행중인 백신프로그램을 확인해 주세요.

Avast, 노턴안티바이러스 백신프로그램 및 기타 유료 백신프로그램이 실행중일 경우 바이러스로 오인하여 플러그인 파일 다운로드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해당백신이 실행중일 경우 실시간 감시 종료 후 확인해주세요. 

 


2.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중입니다." "강의재생시 흰 화면"에서 진행되지 않는 경우

① 실행중인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및 툴바(구글, 네이버, 알툴바) 종료 

 

② 아쿠아 플레이어 수동 재설치 진행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및 제거 (프로그램 및 기능)] - [Aqua Player] 삭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위방법 참고)

 

 

3. 미디어 경로 오류

강의재생 시 "미디어 경로를 입력하지 않았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재생 후 20초 이내 발생하는 오류는

보안프로그램 및 타 미디어, 캡쳐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의수강 전 공공기관 사이트 및 은행사이트 접속하실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자동 실행됩니다. 

 

해당 사이트는 종료하셔도 보안프로그램 프로세스는 실행중일 수 있어 아쿠아 플레이어와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제로 프로세스를 중지하지 않을 경우 PC를 재부팅해주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또한 강의재생 시 강의화면 외 기타 미디어 프로그램 (타 플레이어, 녹화, 녹음) 프로그램이 실행중일 경우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강의가 비정상적으로 종료될 수 있사오니, 종료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말하자닷컴 고객센터 (02-6333-0052)로 전화 주시면 기술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