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게시판
Q.모바일 강의 화면에 아이디가 떠다녀요.
A.

■ 모바일 강의 화면에 아이디가 떠다녀요.

 

강의 재생중에 나타나는 회원님의 아이디는 워터마크 기능으로써 

강의에 저작권 보호를 위해 부득이하게 삽입이 되어 있습니다.

(스크린샷 또한 저작권 보호로 인하여 불가능합니다.) 

 

최대한 흐리게 나타나도록 하고 있으나 저작권 보호를 위해 삭제를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말하자닷컴은 항상 최고의 강의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Q.모바일웹에서 말하자닷컴 회원가입이 가능한가요?
A.

■ 모바일웹에서 말하자닷컴 회원가입이 가능한가요?

 

회원가입은 말하자닷컴 PC 웹사이트 / 모바일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 모바일 회원가입

- 모바일 회원가입시 간편가입 / PC버전으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 모바일 웹 사이트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우측 상단에 [회원가입] 버튼 클릭해주세요. 


 

Q.모든 모바일기기에서 동영상강의를 수강할 수 있나요?
A.

대부분 모바일기기에서 동영상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저가형 모바일기기의 경우 수강이 가능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 

 

※ 주의사항 

- 아이디 당 2대의 모바일기기만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정상적인 OS가 아닌 경우(탈옥폰, 루팅폰)에는 강의 재생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모바일 수강은 < iOS 버전 5.1.1 이상>, <안드로이드OS 2.3(진저브레드) 이상>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위 버전 이하일 경우 OS를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용 플레이어 다운로드 필수 

- 말하자닷컴의 모든 강의는 <아쿠아N플레이어>를 통해 수강이 가능합니다.

- 강좌 수강 시, 아쿠아N플레이어를 1회만 다운 받으시면, 언제든 강좌를 이어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Q.전용 플레이어 다운로드 필수인가요?
A.

강좌 이어듣기, 배속 등 원활한 수강 환경을 위해 

말하자닷컴의 모든 강의는 <아쿠아N플레이어>를 통해 수강이 가능합니다.

강좌 수강 시, 아쿠아N플레이어를 1회만 다운 받으시면, 언제든 강좌를 이어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Q.모바일웹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A.

모바일웹에서 로그인 오류 발생시

 

1.네이버 / 크롬 어플 설치하여 해당 어플로 http://www.malhaza.com/ 으로 접속해서 로그인 진행

 

2. iOS 기기

▶ iOS 7.0 미만 일 경우

[설정] -> [Safari] -> [쿠키허용 항상] 으로 변경

▶ iOS 7.0 이상 일 경우

[설정] -> [Safari] -> [쿠키 차단 안함] 으로 변경

 

3. 안드로이드 기기

[인터넷]어플 실행 → 모바일기기의 메뉴 터치버튼 클릭 → 가장 아래 [설정] 선택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캐시삭제], [기록삭제], [쿠키허용] 체크, 모든 쿠키 삭제 

(버전이 낮을 경우 바로 캐시/기록/모든 쿠기 삭제 메뉴는 

[설정] 접속 후 아래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이 외에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02-6333-005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모바일웹 이용 시 핸드폰 요금이 부과되나요?
A.

모바일웹에서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는 정보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으나,

각 통신사별로 무선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3G, 4G ,lte 환경에서 영상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 

 

이동통신사의 데이터 요금은 각 통신사별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데이터 이용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이용 중이신 이동통신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모바일 영상이 나오질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모바일 강의는 모바일 기기의 기본브라우저(iOS-사파리, 안드로이드-인터넷)어플에서

모바일 사이트로 접속 후 아쿠아N매니져 어플을 통해 재생이 됩니다.

 

1. 아쿠아 N 매니져 설치 여부 확인

2. 설치되어 있을 경우 아쿠아 N매니져 삭제 후 재설치 진행후

 

App store 혹은 Play store에서 네이버/크롬 어플 설치

해당 어플로 www.malhaza.com 으로 접속해서 마이클래스로 

들어가 수강하려는 강의에 강의듣기를 터치하여 수강해보실 것 안내드립니다.  

 

* IOS의 경우 아쿠아N매니져가 다운로드가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 애플 계정을 재로그인 해주신 다음에 다운로드 진행

  아쿠아N매니져를 지속적으로 설치하라는 내용 발생 시 크롬 어플을 통해서 모바일 웹' www.malhaza.com' 으로 접속하여 아쿠아 N매니져 설치 진행

 

※ 주의사항

- 자동으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App store 혹은 Play store에서 아쿠아N매니져 무료앱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 정상적인 OS가 아닌 경우(탈옥폰, 루팅폰)에는 강의 재생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 외에 영상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02-6333-005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모바일 강의를 꽉 찬 화면으로 수강할 수 있나요?
A.

1. 사용 기기에 자동회전 혹은 가로/세로 전환 기능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2. 가로로 방향 전환하시면 화면에 꽉 찬 비율로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Q.Aqua N Manager 어플 업데이트 사항 안내 (iOS)
A.

[모바일 수강] Aqua N Manager 어플 업데이트 사항 안내 (iOS) 

 

말하자닷컴 모바일 강의수강을 위한 어플인 Aqua N Manager 업데이트 사항 안내드립니다.

 

▼ 주요 변경 사항

ⓐ 사이드 메뉴 적용 (우측 네비게이션 바) 

ⓑ 최근 재생된 비디오 기능 추가

ⓒ 다양한 정렬 기능 추가 (다운일/ 타이틀/ 파일크기 등)

ⓓ 비디오별 재생 위치 표시 및 마지막 재생한 비디오 표시

 

 


 

 

▼ 유의사항

ⓐ 기존 어플리케이션이 업데이트 되는 형태로 리뉴얼 되기 때문에, 이전에 다운로드 했던 강좌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 리뉴얼 되는 앱부터는 iOS 7.X 이하 버전의 기기 지원이 종료됩니다.  

→ OS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수강생의 경우, 이를 위한 기존 앱의 수동 설치 버전을 따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 보다 자세한 어플의 업데이트 내용 및 사용방법의 경우 다음을 참고해주세요 → https://goo.gl/3dHwio 

ⓓ 모바일 수강 시 문제발생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말하자닷컴 고객센터 (02-6333-0052)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